티스토리 뷰

행정

민원무인발급기 위치 조회 하는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2. 27. 03:00

동사무소 자주 가시나요? 많은 업무를 처리할 때 

등본, 초본 등 동사무소에서 받아야할 서류들이 항상 필요한데요. 

이러한 서류들을 뽑기 위해서는 동사무소나 민원24시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집에 프린터가 없는 경우에는 민원 24시를 이용할 수 없고

일을 하고 온 경우에는 동사무소의 업무시간이 종료되어

 이러한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마지막 방법으로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는 것 밖에는 방법이 없는데요.

 주변의 무인민원발급기의 위치를 모른다면

 이 방법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 무인민원발급기는 모양이 일반 ATM기기와 비슷하기 때문에 

평소에 주의깊게 보지 않는다면 주변에 있더라도 인지하기가 힘듭니다. 

그렇다면 무인민원발급기의 위치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먼저 검색창에 민원24를 검색합니다.

'정부24'의 '민원24'와 '정부포탈 민원24' 모두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부24 사이트의 민원24와 정부민원포털 민원 24에서

확인하는 방법이 일치합니다. 

이번엔 '정부포탈 민원24'를 이용해 보겠습니다.


사이트 상단의 전체메뉴를 누르면 '고객지원센터'가 있습니다. 


이 '고객지원센터'를 누르면 

좌측에 무인민원발급안내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메뉴를 클릭하면 각 증명서나 민원별로 필요한 서류나

시간 수수료등이 안내가 되어 있는 창이 나오는데요. 

무인민원발급기를 방문하기 전에

 반드시 필요한 물품들을 미리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모든 내용을 확인 했다면, 우측 상단에 '설치장소 안내' 라는 창이 있습니다.

이 설치장소안내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렇게되면 무인발급기들의 위치가 정리되어있는 엑셀창이 다운로드가 됩니다. 

이후 이 엑셀파일을 실행시켜 주는데요.

이후 우측상단의 '찾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찾기 메뉴에서. 해당하는 지역을 검색하는데요.

'수원시'로 검색을 해 보겠습니다.


이렇게 검색을 하면 엑셀 창에서 해당하는 지역의 

무인발급기가 설치된 위치들이 검색되는데요.

해당하는 무인발급기마다 운영하는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이 엑셀창에서 반드시 운영시간과 

처리할 수 있는 업무를 확인해야합니다. 

만약 제대로 확인을 하지 않고 방문했다가 

닫혀있거나 혹은 보려고 했던 업무를 처리하지 못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무인발급기의 위치와 운영시간을 확인해 보았는데요.

앞으로 동사무소에서 업무를 보지 못했다면 위 방법을 

이용하여 무인발급기를 이용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