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계정 비밀번호 찾기 한번쯤 시도해본 일 있으실텐데요. 구글 계정은 개설이 비교적 쉬운 편이기 때문에 여러 메일 주소가 필요한 분들의 경우 여러 계정을 보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러다보니 비밀번호를 분실해 문제가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중요한 정보를 확인해야 하는 찰나에 비밀번호를 분실했다면 그보다 당혹스러운 경우가 또 있을까요? 


구글에서는 구글계정 비밀번호 찾기 방법을 본인들의 고객센터 내에서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계정복구' 완료 과정에 대한 페이지를 통해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지요. 관련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accounts/answer/7299973?hl=ko





기본적으로 구글 계정 비밀번호 찾기는 계정 생성 정보 및 계정 생성당시 입력했던 개인정보를 통해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만약 핸드폰으로 본인 인증을 했던 계정이라면 비밀번호 찾기가 한층 수월합니다. 본인인증 코드를 핸드폰으로 받아볼 수 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앞서 언급하였듯이 구글 계정은 여러개 만들 수 있는 대신, 모든 계정을 핸드폰으로 인증할 수는 없다는 제한이 있습니다. 즉, 핸드폰 인증이 안되어 있는 계정들도 있다는 것이지요. 


(핸드폰 번호 등록은 한 기기당 여러 계정 등록이 제한되므로, 비밀번호 찾기 뿐만이 아니라 구글 이메일 찾기에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핸드폰 인증이 불가능한 계정이라고 해도 비밀번호 찾기가 아예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마지막으로 기억하고 있는 비밀번호 

계정 생성 연도/월 

계정복구용 연결 메일 

등의 정보를 기입하여 비밀번호 찾기를 시도할 수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