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SO파일은 CD나 DVD저작에 주로 사용되며, 일반 사용자들 입장에서는 CD나 DVD의 내용물이 iso 확장자의 이미지 파일로 만들어져 있는 것을 많이 경험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포맷에 포함된 모든 데이터를 담고 있으며 압축되지 않은 형태로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원본 디지털 복사본이라고 할 수 있지요. CD나 DVD의 형태가 아닌 인터넷 환경을 이용하여 쉽게 전송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윈도우 버젼에 따라 iso 파일 열기 방법이 다른데, 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1. 윈도우10 이하 운영체제에서 iso 파일 열기 

가상 드라이브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가상 드라이브를 만들고 iso 파일을 실행시켜주는 방법입니다. 대표적인 가상 드라이브 프로그램은 '시디스페이스' 혹은 '데몬툴즈'가 있지요. 네이버 자료실에서 쉽게 다운 받을 수 있으며, 링크를 첨부할테니 다운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시디스페이스 다운받기




2. 윈도우10에서 iso파일 열기 

윈도우 10에서는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iso 파일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즉, 데몬툴즈나 시디스페이스와 같은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필요가 없다는 것이지요. 윈도우10에서만 구현 가능한 기능이며 그냥 압축파일 푸는 과정과 동일한 방법으로 iso 파일 실행이 가능합니다. 


윈도우10에서 iso파일 실행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냥 iso파일을 우클릭하고 '탑재' 클릭하면 가상드라이브 생성이 끝납니다. 제거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제거하고 싶은 드라이브를 우클릭 하고 '꺼내기'를 클릭해주면 완료. 윈도우10 사용하는 분들은 전용프로그램 없이 간단하게 가상 디스크를 생성해서 사용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