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민국 국민 메신져 어플 카카오톡. 카톡은 단지 메세지를 주고받는 기능을 진작에 뛰어넘고, 많은 사용자들의 니즈를 구현해오고 있습니다. 그 중 카톡 프사(프로필 사진) 기능은 내 취향과 상태를 복합적으로 표현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지요. 때로는 독특한 카톡 프사로 설정하는 분들 덕에 즐거운 일들이 발생하고는 합니다. 







카톡 프사가 움짤로 되어 있는 경우를 보신적 있으신가요? 움짤이란, 움직이는 짤방 = 흔히 확장자명이 GIF 파일인 경우를 뜻하는데요. 그냥 gif 파일을 프사로 세팅할 경우 사진이 그냥 고정되어 나타나게 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프사 설정과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하셔야 합니다.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GIF 움짤 파일을 카톡 프사로 설정하기 위해서는 우선 원하는 동영상을 gif 파일로 만들어 둡시다. 요새는 많은 기종들이 기본 갤러리 어플에서 gif 파일 변환을 지원하므로 쉽게 만들 수 있지요. 과거에는 카카오스토리를 활용하여 번거롭게 움짤 업로드 방식을 활용했어야 하지만, 요새는 그냥 카카오톡 자체에 움짤 프사 기능이 있으니 쉽게 사진을 올릴 수 있습니다.  먼저 프로필관리 -> 프로필 사진 클릭하여 '카카오스토리로 설정'을 눌러줍시다. 


바로 GIF아이콘을 하고 있는 '움직이는 프로필 설정'이 보이시죠? 눌러줍시다. 핸드폰 내에 보유중인 GIF 파일들이 주르륵 보여지게 되는데 카톡 프사로 설정하고 싶은 움짤을 클릭해줍시다. 


    

구간편집 창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5초 이내 구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대표사진까지 선택하고 나면, 카톡 프사 움짤 설정 완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