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봉 1억 실수령액 및 연봉순위에 대해 알아봅시다. 연봉 1억은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위 억대연봉자라고 불리우려면 최소한 연봉 1억은 되어야 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흔히 연봉은 세금을 포함한 금액, 그러니까 세전 금액을 얘기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연봉만 놓고 얘기하다보면 실수령액과는 다소 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연봉 1억 근로자는 실수령액을 얼마나 받을까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임금계산기를 활용하면 연봉대비 실수령액을 간단히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위에 말하였듯이 연봉은 세전금액이고 실수령액은 세후 금액이므로 세액공제 및 소득공제 여부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즉, 같은 연봉 1억이라고 해도 모든 이들의 실수령액이 제각기 다르다는 것이지요. 본인을 포함하여 부양가족이 1인인 경우 이것저것 떼고 나면 월 실수령액은 6,633,553원입니다. 여기에서 부양가족수가 늘어날수록, 자녀수가 늘어날 수록 실수령액이 증가하는 것이지요. 




위 월급 663만원에는 일반적으로 퇴직금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만약 퇴직금을 포함하여 연봉을 계산했다면, 일반적인 연봉 수준과 비교하기 위해서는 퇴직금을 제외한 후 다시 계산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네이버 임금계산기를 활용하면 퇴직금 계산도 가능합니다. 퇴직금은 퇴직 직전 3개월 급여 총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연봉 1억 근로자의 연봉순위는 어느정도 될까요? 이는 한국납세자연맹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이 필요한 사이트이며, 본인의 연봉을 적어 넣게 되면 나의 연봉순위 및 세금, 소득공제, 세율 관련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지요. 연봉 1억의 연봉 순위는 근로자 1115만명 중 약 72만등 정도에 해당합니다. 100명중 7등에 해당하니 꽤 상위권 소득 수준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지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