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흔히 사용되는 mp3 확장자의 음원파일 외에도 flac이나 ape 등의 확장자 음원파일도 많이 사용됩니다. flac 파일은 무손실 압축 포맷의 일종으로 mp3나 aac 확장자들과 다르게 오디오 스트림에 손실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무손실 압축 포맷이므로 인코드 후 디코드하게 되면 원본 데이터와 동일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하지만 여러 오디오 기기 등에서 FLAC 파일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어 mp3 포맷으로 변환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최근에 만들어진 오디오 기기일수록 flac 재생을 지원하는 경향이 있지만 오래된 기기들은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많고, 특히 애플 제품들이 FLAC 재생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FLAC player 등의 어플을 통해 재생할 수는 있으니 아예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아이튠즈에는 여전히 flac 음원을 넣을수는 없습니다. 





http://www.sector-seven.net/software/flicflac

flac 파일을 mp3로 변환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바로 FlicFlac Audio Converter를 활용하면 되지요. 위 링크를 통해 들어가서 flicflac 배너를 찾아 다운로드 페이지를 열어줍시다.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가 귀찮은 분들을 위해 아래 파일을 첨부해두었습니다. 

flicflac.zip



다운로드받아 설치 및 flicflac.exe파일을 실행해주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변환을 원하는 파일을 위의 창에 드래그해서 옮겨줍시다. 파일을 'Select or Drop Files'위에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변환이 됩니다. 

화면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to MP3 버튼을 눌러 mp3 파일로 변경하면 끝. 뿐만 아니라 FLAC, OGG, APE 등의 파일로도 변환이 가능하니, 원하는대로 응용하면 됩니다. 


변환하는 음질은 192 이상으로 설정해주도록 합시다. 


원본파일을 삭제하고 싶지 않다면 Delete input file 체크박스를 꺼주도록 합시다. 이 체크박스가 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에서 변환을 진행하게 되면 원본파일은 삭제되고 변환 결과물만 남게 됩니다. 이상 flac mp3 변환 정리 글이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