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글 프로그램은 공문서 등으로 주로 활용되기 때문에, MS office를 즐겨 사용하는 분들도 포기하기 어려운 문서 프로그램입니다. 한컴오피스를 개인적으로 정품 구매 해서 사용하기에는 가격적인 부담이 있지요. 회사 등 공적인 장소에서는 더더욱 불법 다운로드 사용하게 될 경우 문제의 소지가 있기 때문에, 한글 뷰어 프로그램으로 대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만약 한글 뷰어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일일이 설치해 사용하는 것조차 번거로울 수 있는데요, 불필요한 프로그램 설치를 피하고자 한다면 네이버 오피스를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네이버 오피스는 인터넷을 통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뷰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검색창에 네이버 오피스라고 입력하면 바로 이동 가능. 아래 링크로도 이동 가능합니다. 

https://office.naver.com/


네이버 오피스에서는 마치 구글 독스처럼 워드, 슬라이드, 셀 등 형태의 다양한 형태의 문서작성기능을 지원합니다. 지금 우리가 필요한건 뷰어기능이니까 이 부분에 대해서 마저 설명하자면, 아래아한글, 엑셀, 워드 등의 다양한 종류의 문서 역시 열어볼 수 있다는 사실.


 


좌측 상단의 열기 기능을 통해 문서를 열어봅시다. 


문서를 열게 되면 몇 초 가량의 변환 과정을 통해 네이버 워드문서로 열리게 되며, 원본은 그대로 보존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렇게 파일 열기가 끝난 HWP 파일은 네이버 오피스 웹을 통해 수정도 가능한데요, 다시 저장할때에는 네이버 워드형식인 ndoc 확장자 혹은 MS word 형식으로만 가능하며 HWP 확장자로는 저장이 불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