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표적인 매크로 프로그램 중 하나인 G매크로. 특정 소프트웨어와 연동되어 있지 않으며 다소(?) 물리적인 방식으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작동 시킴으로써 범용적으로 사용 가능한 매크로입니다. 


G매크로의 사용방법은 직관적이고 단순합니다. 첫 화면은 위와 같이 굉장히 심플한데요, 그만큼 사용함에 있어서도 매우 단숨함을 알 수 있지요. 


키보드 키 입력, 마우스 커서 이동, 좌/우클릭 등의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Nox player를 활용하여 마블 퓨쳐파이트 모바일 게임을 실행 후, G매크로를 적용해보았습니다. 먼저 마우스 버튼을 클릭해봅시다. 


마우스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마우스 이동 매크로를 입력하는 과정입니다. 

1. 원하는 위치에 마우스 커서를 두고 

2. 좌표를 읽은 다음 

3. 우측 빈칸에 X, Y 좌표를 입력 후 완료 버튼을 누르세요. 


당연히 커서를 이동했으면 클릭을 해줘야겠죠? 전투를 시작할 예정이니 좌클릭 매크로를 입력해줍시다. 


여기까지 제대로 입력되었다면 위와 같은 화면처럼 뜨게 됩니다. 


커서 이동과 좌클릭 사이에는 약간의 시간 간격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메뉴 창에서 "설정-> 기타설정" 으로 들어가 이벤트 시작시, 이벤트 간격 시간 지연을 0.1초 이상 설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 간격 없이 이동-클릭-이동을 너무 빠르게 세팅할 경우 명령이 누락되는 경우가 발생하더군요.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작동 시간 중간 중간 버벅대거나 로딩되는 시간이 있다면 그러한 부분들을 모두 감안해서 시간지연 명령어를 중간중간에 직접 입력해주면 됩니다. 


60초 정도 게임을 돌려주고, 종료 후 재시작 과정이 반복되게 하고 싶군요. 그렇다면 재시작 버튼이 클릭되도록 또 매크로 명령어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방법은 위와 동일합니다. 원하는 자리에 커서를 이동하고 좌클릭, 약간의 시간 간격을 주면 더 좋지요. 


그리하여 위와 같은 반복 사냥 매크로가 완성되었습니다. 창 아래 '반복' 체크박스를 활성화 해주면 이 과정이 무한반복되게 되며, 메뉴의 '실행' 및 '중지' 명령어를 입력해주게 되면 이 과정을 실행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매크로가 작동되는 과정이 빠를 경우 키보드나 마우스 사용이 어려워 매크로를 중단하지 못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불상사를 막기 위해 시작 단축키 F2, 중단 단축키 F7 으로 초기설정 되어 있습니다. 


GMacro v2.0.zip


G매크로 실행파일을 첨부해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 받아 사용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