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족의 위치를 추적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미성년 자녀의 안전을 확인해야 하는 경우 혹은 배우자의 위치를 확인해야 하는 경우, 치매로 고통받는 부모님의 위치를 확인해야 하는 경우 등이지요. 휴대폰에 내장된 GPS기능을 활용한 위치추적 기능인데요, 


아이쉐어링 

자녀 위치 추적에 많이 활용되는 무료 위치추적 어플입니다. 학교 및 학원 등을 다녀야 하는 아이들의 안전을 확인할 수 있지요. 아이들은 핸드폰을 분실하는 경우도 많아, 유사시에는 핸드폰 분실 확인 기능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무료로 5번 2분간 사용이 가능하지만 월 4천원 가량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활용하면 무제한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나리 

역시 자녀 위치추적용도로 많이 활용되는 어플입니다. www.gnali.net 페이지를 활용하여 PC에서도 위치추적을 할 수 있으며 기본 1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을 연장하기 원한다면 월 2200원으로 지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녀의 위치가 일정주기로 전송되어 24시간 내내 서버에 저장되고 수시로 위치가 업데이트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Life 360 (라이프360)  

가족간의 위치추적 기능을 표방하는 앱. 일대일 추적도 가능하지만 서클 기능을 통해 여러명의 위치추적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무료 사용이 가능하며 유료 결제를 통한 프리미엄 상품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기능들은 24시간 상담원, 무제한장소, 도난 휴대폰 $100 보장 기능 등입니다. 


젠리 

친구나 커플간에 많이 활용되는 어플입니다. 무료어플이며 다른 유료 어플들에 비교하여 기능 제한이 별로 없어 많이 활용되고 있지요. 위치 공유 횟수나 거리의 제한이 없고 상대방의 핸드폰 배터리 충전 상태도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커플각서 

어플 이름답게 부부나 커플간에 활용되는 어플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지원되지 않고 원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위치확인 서비스는 타 어플들과 유사한데, 특이하게 '녹음서비스'가 있습니다. 녹음 기능을 통해 상대방 주변 소리를 1분동안 녹음해서 들려줍니다.  


기본적으로 이러한 어플들은 상대방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상대방 휴대폰 기기의 GPS가 활성화가 되어 있어야 하며, 만약 상대가 GPS기능을 꺼버리게 된다면 위치 추적 기능이 당연히 무효화되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