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세 연납신청이란? 

자동차세는 매년 본인의 차량에 따라 정해진 금액을 납부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1년치 세금을 절반으로 나누어 6월과 12월에 납부하는 것이 원칙이었지요. 하지만 2017년부터는 '연납제도'가 도입이 되었습니다.

 '연납제도'는 쉽게 말해 1년치 세금을 연초에 미리 납부하는 방식인데요, 그냥 내라고 하면 아무도 안내겠지요? 연초에 세금을 미리 내는 대신 세액의 10%를 할인해주는 인센티브를 제공받게 됩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하게 되면 얼마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10% 할인 혜택이니 본인의 자동차세를 알면 미리 쉽게 계산 가능한데요, 자동차세는 배기량에 따라 결정됩니다. 아반떼 기준으로 27천원, 그랜져 62천원 정도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지요. 집에서 간편하게 클릭 몇번만 해주면 할인받을 수 있으니 당연히 연납제도를 잘 활용하는것이 좋겠죠?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10% 할인된 자동차세를 납부하면 된답니다. 


연납신청은 위택스(https://www.wetax.go.kr)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연납신청 신청기간은 1월 16일부터이며, 연납신청 기간이 동안에는 시작화면이 간소화 페이지로 연결되어 바로가기 할 수 있답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고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자동차세 연납신청 완료. 만약 1월에 신청하지 못했다면 3월, 6월, 9월에도 신청 가능합니다. 다만, 할인율이 조금씩 떨어져서 3월에는 7.5%, 6월에는 5%, 9월에는 2.5% 각각 할인됩니다. 


입력해야할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름

주민번호 

전화번호 

주소

자동차 등록지 

차량번호 

차종구분 등


결제는 계좌 혹은 카드로 납부 가능하며 타인 명의 카드로도 납부 가능합니다. 서울시의 경우에는 인터넷 지방세 납부시스템 (http://etax.seoul.go.kr)이나 스마트폰앱(STAX)를 통해서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잊지말고 1월 16일 ~31일까지 신청하도록 합시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