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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신분증 재발급 온라인/오프라인 신청하는 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4. 26. 03:00

주민등록증, 우리나라의 국민이라면 만 17세 이상이라면

모두 가지고있는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휴대용 서류인데요.


국내에서 어떤 일을 할 때 의외로 신분증이 괸장히 많이 사용됩니다.


심지어는 편의점에서 주류를 구매할 때에도

주민등록증이 없으면 구매가 힘들 수도 있고, 

또한 각종시험이나, 취직 등의 일에서도 이 기본적인 신분증명서류가 없다면 

아무것도 할 수 있는것이 없습니다.


그만큼 이 신분증명서류는 매우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서류인데요.

가끔 지갑을 분실하면서 이 서류를 함께 잃어버려서 

상당히 곤란한 상황을 겪을 수 있습니다.




먼저 신분증 재발급을 하려면 기본적으로

6개월 이내에 찍은 신분증용 규격사진을 가지고

 주민센터를 방문해야하는데요.


여기서 사람들이 잘 모르고 있는 부분은

기존 신분증 사진으로는 발급이 되지 않을수도 있다는 점 입니다.

이 부분은 명확하지 않은데요. 기존에 등록했던 사진으로

신분증을 발급해 주는 주민센터가 있었고,

절대로 안된다는 주민센터도 있었습니다.

 인터넷에도 잘 나오지 않아서

기존 신분증 발급 사진을 가지고 주민센터를 방문 했다가

헛걸음을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민센터 방문 전에 반드시 전화로 확인을 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주민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6시 사이에 

운영을 하고 이후에는 신분증 재발급 민원이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평일날 늦게까지 근무하는 사람들은

신분증을 재발급 받기가 의외로 매우 까다롭습니다.


그러나 이런 신분증 재발급 민원 또한

컴퓨터를 이용하여 신청할 수 있는데요. 

컴퓨터를 이용해 신분증 재발급 신청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검색창에 정부민원포탈 민원24로 접속 합니다.




이후 좌측 상단의 검색창에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검색합니다.


이후 검색결과를 통해 재발급 신청을 신청합니다.


공인인증서나 아이디로 로그인 합니다.


이후에는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하고

하단에는 증명사진을 첨부해야 하는데요.

이 사진은 아무사진이나 되는것이 아니라,

사진관에서 찍은 증명사진을 메일로 받거나, 

파일로 만들어서 업로드를 해 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두가지 방법으로 주민등록증을 재발급 받을 수 있는데요.

만약 주민센터를 방문할 여력이 되는 사람은 방문 재발급을 신청하면 되고,

사정이 안될 시에는 인터넷을 이용해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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