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알기쉽게 정리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3. 31. 03:00

컴퓨터를 활용하여 데이터를 정리하다 보면 여러가지

문저수정프로그램들을 사용하게 됩니다.  

MS 오피스에서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아레아 한글 등

매우 많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각 프로그램은 전체적으로는

문서를 편집하는 기능이 있지만 각 목적에 맞게 프로그램들을

사용해야 효과적으로 결과물을 도출 해 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엑셀은 어떠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엑셀프로그램을 능숙하게

다룰 줄 아는 사람이라면 여러가지 업무에서도 다른사람들과

업무처리 속도가 차이가 나게 됩니다.


엑셀관련 자격증이 없더라도 간단한 기능들은 숙지하고

있는것이 많이 도움이 되는데요. 


엑셀에는 데이터를 세로로 입력을 한 뒤 필요에 의해서

다시 가로로 변환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몇가지 데이터를 가지고 이 기능을 수행 해 보겠습니다.


먼저 데이터를 세로로 입력합니다.


데이터열을 전부 블록으로 지정해 준 다음에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줍니다.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이 데이터를 클립보드에 저장하기 위해 '복사'를 합니다.


다음은 이동할 셀을 선택한 후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

'붙여넣기'의 하단에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이 때 '선택하여 붙여넣기' 메뉴를 눌러줍니다.




그렇게되면 붙혀넣기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가로와 세로 즉 행과 열을 바꾸기 위한 기능이니

'행/열 바꿈'에 체크를 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렇게 되면 행과 열이 바뀌고 모든 데이터들이 

가로 순서로 변경이 되는데요.

셀의 배경색또한 원래의 제목란에 변환되어 옮겨진 것을

확일할 수 있습니다.


엑셀 가로와 세로간 변환하는 방법 매우 간단합니다.

앞으로 데이터의 행과 열을 바꿀때 전부 지우고 

새로 입력을 하는방법을 사용하지 말고, 위의 방법을

이용해 빠르게 업무를 처리하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