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많은 사람들 애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한번 로그인 하면 웬만해서는 로그아웃 할 일이 없을 정도소 상시 사용하게 되는 어플입니다. 하지만 상시 로그인 되어 있다보니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 하거나 재로그인 할 경우에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지요.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으니 간단하게 따라해보도록 합시다. 


카카오톡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어플을 삭제해주고 다시 설치하면 바로 재설정 가능합니다. 그러니 어플을 삭제하기 전에 내 계정이 뭔지 확인해두고 삭제해야 하지요. 만약 내 계정 이름조차 생각나지 않는다면? 계정 찾기 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https://accounts.kakao.com/weblogin/find_email?continue=http%3A%2F%2Fwww.kakao.com%2Fmain#pageFindAccount


계정을 잊어버린 경우, 모바일 환경에서는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홈페이지를 들어가야 하지요. 위 링크를 타고 카카오톡 계정 찾기 화면으로 바로 넘어가도록 합시다. 프로필 이름+전화번호를 이용해 찾거나 휴대폰 인증으로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계정을 알고 있다거나 휴대폰 인증을 활용하면 바로 비밀번호를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혹은 이메일을 통해 인증문자(인증메일)을 받는 절차가 진행됩니다. 


인증 문자(혹은 메일)을 받으면 끝이 아니라 간단한 퀴즈가 이어집니다. 카카오톡 계정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만이 알 수 있는 지인들에 대한 개인 정보 등을 질문하는 단계이지요. 


제대로 답변하게 되면 드디어 비밀번호 재설정이 가능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