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흔히 움짤이라고도 불리우는 확장자 gif는 여러 커뮤니티나 SNS에서 가볍게 소비하기에 좋은 컨텐츠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동영상처럼 용량이 크지 않으면서도 사진보다는 다이나믹한 컨텐트를 제공하고 있어 사진, 동영상보다 유명한 움짤들도 많이 있지요. 움직이는 짤방을 만들기 위해서는 대개 gif 확장자가 활용됩니다. 



gif 확장자를 활용하여 움짤을 만들기 위해서는 여러 사진 파일을 gif 파일로 합치는 방법도 있지만, 동영상 파일을 gif 로 변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동영상 파일을 gif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도 https://ezgif.com/ 사이트를 이용하면 쉽게 변환이 가능합니다. 먼저 첫 화면에 보이는 Video to GIF 배너를 클릭해줍시다. 




Video to GIF converter 화면에서 변환하고자 하는 동영상 파일을 선택해준 다음, upload video!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video url 주소를 복사해 붙여 넣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동영상이 업로드 되면, 간단한 편집기능이 제공되며, 특별히 편집을 하고 싶지 않다면 바로 아래쪽의 start time / end time 을 설정하여 움짤로 변환하고 싶은 시간 구역을 설정해줍시다. 

gif 파일의 크기와 프레임(frame rate) 수를 설정하여 움짤의 화질 및 프레임도 설정해줘야 합니다. 만일 작은 용량의 움짤이 필요하다면 사이즈는 작게, 프레임 수도 적게 설정해줘야 합니다. 


Convert GIF 버튼을 눌러주게 되면 변환된 gif 파일이 뜨게 됩니다. 변환된 후에도 간단한 편집을 할 수 있도록 기본 툴이 제공됩니다. 원하는대로 편집을 해준 다음, Save 버튼을 눌러주면 동영상 gif 만들기 과정은 간단하게 끝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