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엑셀시트보호 설정 및 해제하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7. 9. 03:00

'엑셀시트보호기능'을 알고있나요? 

업무를 보다보면 엑셀을 통해 문서를 편집하거나,

엑셀의 수식 기능을 통해서 여러가지 자료를 정리하는일이 많은데요.


이렇게 열심히 작성해놓은 파일을 여러사람이 공유하다가

다른사람이 수식을 잘못 건드려서 문서가 엉망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수식 하나 때문에 문서 전체가 흐트러져 원인을 찾는것에만 많은 시간이 필요한데요.

이러한 경우를 방지하기위해 위 기능이 존재합니다.

시트 자체에 암호를 걸어 수식 편집을 하려면 암호가 있어야 하는데요.

그렇다면 이 엑셀시트 보호기능은 어떻게 설정하고 어떻게 해지할까요?




먼저 작성중인 엑셀창을 띄웁니다.


이후 우측상단의 '서식'을 누르면 

  하단에 '시트 보호'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그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후 시트보호설정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시트보호 암호를 설정해 줍니다.




시트보호 암호는 2번 똑같이 입력을 해 주어야 합니다.


설정이 완료된 후에 시트를 수정하려고 더블클릭 해보면

위와같이 시트가 보호되어있다는 알림이 뜨며 수정이 되지 않습니다.

만약 다시 수정을 하려면 시트보호기능을 해제 해야하는데요.


다시 '서식'을 누르면 하단에 '시트 보호 해제'가 있습니다.


이후 이전에 설정했던 암호를 입력해 줍니다.

그렇게되면 보호설정이 해제되면서 문서를 다시 수정할수 있게 됩니다.


어렵게 작성한 문서가 다른사람에 의해 망가진다면 너무 속상할텐데요.

앞으로는 시트보호를 설정하여 스트레스받는 일을 줄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