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을 하다보면 팝업창이 뜨면서 지저분하게 보이는 경우가 많지요. 그래서 깔끔한 인터넷 환경을 위해 팝업차단을 설정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팝업 중에는 불필요한 팝업도 있지만 반드시 확인해야할 팝업이나 설치파일을 안내하는 팝업이 있기 때문에 팝업차단을 해제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하지요.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인터넷창 우상단의 옵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개인정보 탭에서 '팝업 차단 허용'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팝업차단을 해제할 웹사이트 주소를 적어 넣어줍시다. 만약 팝업을 다시 차단하고 싶다면 아래 '허용된 사이트'에서 골라 제거하면 되겠죠?


위의 인터넷 옵션의 '보안' - '사용자 지정 수준 버튼'을 눌러 '보안 설정 - 인터넷 영역'에 들어가게 되면 팝업 차단 기능 자체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안을 위해서라면 팝업차단 기능을 활성화 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2. 크롬 

크롬도 비슷한 과정을 통해 팝업차단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옵션 버튼 (점 세개)을 눌러 설정 창으로 들어가줍시다. 설정 창에서 스크롤을 제일 하단으로 내려 '고급' 페이지를 열어주게 되면 '콘텐츠 설정' 기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설정' 창에서 '팝업 및 리디렉션'을 눌러주게 되면, 익스플로러와 마찬가지로 팝업을 차단하거나 허용할 사이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크롬은 해당 창에서 팝업 차단 기능 전체 활성화 및 비활성화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