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이 갈수록 컴퓨터 하드웨어는 보다 빠르고 정확한 연산이 가능하게 되는 중입니다. 보다 고사양의 프로그램과 네트워크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기 위해서는 시간이 갈 수록 고사양의 부품이 필요할 수 밖에 없지요. 특히 게임 프로그램은 사양에 민감한 컴퓨터 작업 중 하나입니다. 최소사양 뿐 아니라 권장사양 정도는 만족시켜줘야 쾌적한 프로그램 활용이 가능하지요. 


내컴퓨터 사양보는법. 어떤 방법을 사용하시나요? 컴퓨터 사양을 알려주는 전통적 강자를 꼽으라면 역시 CPU-Z를 빼 놓을 수 없겠죠. CPU-Z는 오랜 기간동안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아 왔으며 실행 속도가 빠르고 사용하기가 간편해, 앞으로도 꾸준히 이용될 것 같습니다. CPU-Z 무설치 버젼을 다운받아 실행시키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단하게 컴퓨터 사양보는법을 구현할 수 있지요. 




https://www.cpuid.com/softwares/cpu-z.html

공식사이트인 CPUID에서 누구나 쉽게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버젼과 커스텀 버젼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아무거나 사용해도 됩니다. 무난하게 SETUP.ENGLISH를 클릭해줍시다. 1번과 2번의 차이는 압축파일이냐 EXE확장자 파일이냐 차이입니다. 편한걸로 사용하면 됩니다. 


이 후 Download Now' 클릭하면 2메가 정도 되는 압축파일이 다운됩니다. 바로 다운 받아 실행해주도록 합시다. 혹시나 접속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해당 사이트에서 다운 받을 수 있는 CPU-Z 파일을 업로드 해놓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받아서 사용하도록 하세요. 

cpu-z_1.86-en.zip


다운 받은 후, 별도의 실행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두 개의 파일이 다운로드 될텐데, 본인의 윈도우 버젼에 맞는 파일을 실행시키면 됩니다. 확인 가능한 사양은 CPU, 메인보드, 램, 그래픽카드 등입니다. CPU 탭을 보시면 CPU의 제품명(name)이나 프로세서(code name) 뿐 아니라 기타 세부 사양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Bench 탭을 클릭하면 다른 CPU와 성능 차이를 비교해볼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