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에 다들 팩스 하나씩 장만하고 계신가요? 팩스는 과거에는 가정에서의 사용빈도가 많지 않은 편이라, 주로 관공서나 회사, 학교 등에서만 비치해놓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가정에서 쓸일이 적다고는 해도 1년에 한번씩 쓸데가 있긴 하더군요. 예를 들어 통신사 가입 서류라던가, 보험사 관련 문서 보낼 때에는 팩스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더군요. 그렇다고 1년에 한번 쓸 일 때문에 팩스를 따로 장만하기는 좀 그렇고... 



아예 복합기를 사용하는 분들은 팩스가 딸려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복합기를 이용하면 되긴 합니다. 하지만 복합기 또한 팩스 포함 모델이 불포함 모델에 비해 비싸게 판매되기 때문에, 1년에 한두번 쓸 사람들은 팩스 불포함 모델로 구입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이럴때 무료팩스어플인 '모바일팩스'를 이용하면 매우 유용합니다. 모바일 팩스 어플은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ho.mobilefax 링크를 통해 다운받을수 있지요.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어플 설치 후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하면 되며, 내 팩스번호도 주어지게 됩니다. 팩스발송은 문서사진, 인물/배경사진, 신분증 이렇게 3가지 모드로 발송 가능하며, 3가지 방식 모두, 핸드폰 내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을 발송하는 방식입니다. 



용지 크기나 방향, 매수 등을 설정해서 발송하기 원하는 팩스번호로 발송 하면 모바일팩스 사용 끝.  무료팩스어플의 기능에 충실한 어플입니다. 비싸게 팩스 장만하지 마시고, 어플로 간단하게 팩스 발송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