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확장자명이 .cell로 되어 있는 파일을 본 적 있으신가요? cell 파일은 한컴 오피스의 한셀을 이용하여 제작된 파일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엑셀과 비슷한 기능을 하는 프로그램이지요. 한컴은 hwp 문서파일로도 유명하지만, 한셀이나 한쇼 등의 프로그램을 제작하기도 하였습니다. 


공공기관이나 공용 프로그램에 한컴 오피스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당연이 확장자 cell 파일 열기는 불가능합니다. 이럴 땐 한컴오피스 통합웹인 넷피스 홈페이지를 활용해보세요. 구글계정이나 페이스북 계정으로 간단히 계정만들기를 할 수 있으며, 위와 같은 페이지에 파일을 드래그 해서 올려놓으면 간단하게 cell 파일 열기가 가능합니다. 

https://www.netffice24.com/




넷피스 웹페이지를 활용하면, 파일을 읽어드릴 수 있을 뿐 아니라 편집도 가능하게 됩니다. 웹오피스 기능을 활용하는 것인데요, 웹오피스 기능은 익스플로러보다는 크롬에 최적화 되어 있으므로 가능하면 크롬으로 사용하도록 하세요. 


편집기능이 필요하지 않고 단순히 읽기 기능만 사용할 생각이라면 한컴 뷰어를 설치하여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뷰어는 무료설치가 가능하고 원본 프로그램에 비해 상대적으로 볍기 때문에 부담없이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www.hancom.com/cs_center/csDownload.d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