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을 실행할 때 d3dx9_42.dll 오류 메세지가 떠서 열받아 본 경험 있으신가요? dll 관련 오류들은 해당 파일이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인데, 파일 명의 d3dx9 는 다이렉트X와 관련된 오류임을 뜻합니다. Direct X는 3d게임 소프트웨어의 한 종류로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개발하였지요. 윈도우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다면 대개 direct X도 정상적으로 설치되었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업데이트가 제대로 이루어져있지 않거나 모종의 이유로 인해 다이렉트X가 제대로 시행되지 않는다면 위와 같은 오류 메세지가 뜨면서 프로그램 실행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우선 direct X를 업데이트 해봅시다. Direct X 업데이트는 간단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가서 다운로드하면 되지요.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5






아마 위와 같은 제안 사항이 뜰 테지만 그냥 건너뛰고 다음단계로 진행하기 눌러주면 다이렉트X 설치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만약 다이렉트X 업데이트로 해결이 안된다면, d3dx9_42.dll 파일을 직접 설치해주도록 합시다. 파일을 그냥 가져다 복사하면 되는데요. 어느 폴더에 복사해야할까요? 만약 본인의 윈도우가 32bit라면 System 32 폴더에, 64bit라면 sysWOW64폴더에 복사해주세요.


d3dx9_42.dll 파일은 아래 압축파일의 형태로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d3dx9_42.dll 오류 메세지가 떠서 열받는 일 없이 즐거운 플레이 하시기 바랍니다. 

d3dx9_42.zi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