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워크넷 직업적성검사 하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업 선택시 고려해야할 사항으로는 수입, 삶의 질, 만족도 등 다양한 요소가 고려되어야 하지만,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적성이겠지요. 워크넷에서 제공하는 직업적성검사는 내가 어떤 직업에 적합한 사람인지 판단할 수 있는 가늠자가 되어줍니다. 


먼저 워크넷 홈페이지에 접속해줍시다. 메인 화면에서 로그인을 해주면 됩니다. 네이버 로그인이나 카카오 로그인이 되지 간편하게 로그인 해주도록 합시다. 워크넷 바로가기 ☞ http://www.work.go.kr/




워크넷 직업적성검사에는 다양한 직업심리검사가 존재합니다. 용도별로 나에게 맞는 검사를 선택하면 되며, 검사 종류에 따라 검사시간도 차이가 납니다. 흔히 직업적성검사를 필요로 하는 경우는 대학 학과를 선택하는 경우나, 졸업 후 직업을 선택하는 경우이므로 이에 해당하는 성인용 직업적성검사, 혹은 대학생 진로준비도검사 등을 선택해주면 무난합니다. 


예를 들어 진로준비도검사의 경우 구직을 위해 얼마나 준비가 되어 있는지 테스트 해볼 수 있으며 직업적성검사는 마치 아이큐 테스트와 유사한 검사를 진행하여 내 적성과 소질을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결과는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적성요인별 능력수준을 상세하게 평가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추천받을 수 있으며 희망하는 직업에 필요한 적성 요인에 대해서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집에서 편하게 테스트 받아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고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