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구글의 타임라인을 활용하여 내가 지나온 행적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 설치되어 있는 구글 지도앱에서 나의 위치정보를 수집하여 기록하기 때문이지요. GPS가 당연히 켜 있는 상태여야겠지요? 

 

내가 특정 과거에 무슨 일을 하고 있었는지, 잘 생각이 나지 않는다면 구글 타임라인을 활용해보도록 합시다. 언제 어디에 있었는지, 심지어 무슨 식사를 했고 어느 숙소에 머물렀는지, 구글은 모두 알고 있습니다. 

 

https://www.google.com/maps/timeline?pb

먼저 위 링크를 통해 들어가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해주도록 합시다. 처음 안내화면은 그냥 건너뛰기 해도 좋습니다. 

 

만약 스마트폰에 로그인 되어 있는 구글계정으로 로그인 하게 되면, 바로 나의 과거 행적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날짜에 창원-수원 거리를 이동했군요. 심지어 어느 호텔에 묵었는지도 다 나옵니다 ㄷㄷㄷ 살짝 무섭습니다.

 

GPS가 위치정보를 제대로 못잡는 경우도 간혹 발생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방문추가' 버튼을 활용하여 누락된 위치정보를 넣어주면 더욱 완벽한 행적을 남길 수 있습니다. 

 

 

 

 

 

만약 타임라인 에러가 뜬다면 https://www.google.com/preferences 링크를 타고 들어가 지역 설정을 미국으로 바꿔주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기록은 어디까지나 기록일 뿐, 장소나 시간을 변경하고 싶다면 얼마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이동 수단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기록에 오류가 있다면 화면을 클릭해서 변경해줍시다. 

 

연도별, 월별 위치기록들을 모아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해외에 나갔던 위치도 모조리 추적이 되는군요. 

 

어디까지나 나의 개인정보이므로, 만약 모두 지워버리고 싶다면 지울수도 있습니다. 좌측 상단 연도별/월별/일별 메뉴에서 삭제하기 원하는 날짜나 연도를 지정한 다음 우측 하단 휴지통 아이콘을 눌러주면 위치기록을 모두 삭제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