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진 배경을 없애야 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증명사진을 집에서 셀프로 찍을 때인데요, 흰 배경을 바탕으로 사진찍을 수 있지면 가장 좋지만 집에서 그런 환경을 마련하기 쉽지 않을 수도 있지요. 또한 다른 배경에 합성하기 위해서 사진 배경을 없애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진 배경을 없애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포토샵 등의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소위 '누끼를 따는' 작업을 통해 배경을 날려버리고 원하는 피사체만 얻을 수 있지요. 하지만 포토샵을 다루기 어려운 분들이거나 포토샵 설치가 어려운 환경이라면 조금 더 쉬운 방법을 찾아야겠지요. 만약 누끼 따는 법을 알고 있다면 픽슬러 사이트를 활용해봅시다. 포토샵의 기본 기능을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이며 이전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 과정도 귀찮다면? 이럴 땐 '백그라운드 버너' 사이트를 활용해봅시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사이트를 통해 작업이 진행되므로 간단하게 배경을 없앨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가주세요. 

https://burner.bonanza.com/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 화면 중 drag and drop image Here" 상자에 사진을 드래그 해서 업로드해줍시다. 


업로드 즉시 배경을 지운 상태의 결과물들을 제공하며, 여러 결과물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결과물에 조금 더 보정을 하고 싶다면 touch up 버튼을 눌러 디테일을 손 볼 수 있습니다.


완성 후 우측 하단의 Finish 버턴을 눌러주면 완료. 흰 배경으로 날려버릴 수도 있고 웹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다른 배경으로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최종 결과물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이나 구글 아이디로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