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흔히 사용되는 그림파일 확장자는 jpg, png 파일 등인데요, 특정 사이트 업로드를 한다거나 메일 첨부파일로 활용할 때 고용량 파일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용량 줄이기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그림파일 용량 줄이기 방법은 매우 간단하니 따라해봅니다. 



1. 그림판 이용하기 


원하는 파일을 그림판에서 실행시킨 후 홈 메뉴의 '크기 조정'을 실행해줍시다. 가로세로 비율을 유지한 채로 원하는 비율로 줄이면 간단하게 축소됩니다. 


크기를 축소했더니 283KB이었던 파일 크기가 140KB 정도로 줄어들었습니다. 




2. 알씨 이용하기 


알씨가 설치되었다면 변경 원하는 파일 우클릭 -> 이미지 크기 변경하기로 간단하게 변경 가능합니다. 알씨는 비율로 조절, 해상도로 조절, 용량으로 조절 등 다양한 조절 옵션을 제공합니다. 


다만, 크기만 변경하는 경우에는 용량이 그대로 보존되므로, 용량을 줄이고 싶으면 '용량으로 조절'옵션으로 줄이도록 합시다. 


알씨를 이용하여 용량을 줄이게 되면 자동으로 원본 파일을 저장해주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그림파일 용량 줄이기 방법을 이용하게 되면 이미지 파일에 손실이 올 수 있으므로 용량을 줄인 후 화질을 한 번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jpg 확장자의 경우 압축포맷이기 때문에 압축률이 좋으며 일부 화질 손실은 알아채기 어려울 수 있지만, 압축률을 높이게 되면 화질 손상이 크게 되므로 주의합시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