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10은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편의사항을 제공하고 오류를 수정합니다. 윈도우7에 비해 안정성이 높고 불만사항 개선을 잘 해주기 때문에 정품 사용자라면 굳이 업데이트를 끌 필요가 없지요. 특히 보안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업데이트는 해주는 편이 낫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 하는 데에는 시간이 소요되고 그만큼 컴퓨터를 가동시켜야 하기 때문에, 개인 사정으로나 모종의 사정으로 인해 업데이트를 끄고 싶은 경우도 있습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어떤 방법으로 할 수 있을까요?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윈도우키+R키'를 눌러 실행창을 열어준 다음 'services.msc' 파일을 열어주세요. 


위 화면이 뜰텐데요, Windows update를 찾아준 다음 우클릭하여 '속성'을 눌러줍시다. 




시작 유형에서 '자동 →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주세요. 실행중인 서비스 상태도 '중지'해줍시다. 


여기까지 하면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과정이 모두 끝나게 되는데요, 사정에 의해 자동 업데이트를 중단했더라 하더라도 다시 활성화 하고 싶을 수 있겠죠? 그렇다면 같은 과정을 통해 시작유형을 '사용 안 함 → 자동'으로 변경해주시고 서비스 상태는 '시작'을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