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성인인증 때문에 난감해본적 한번쯤 있을 텐데요. 구글측에서 판단하기에 성인 관련 컨텐츠로 분류되는 경우는 세이프서치를 걸어서 일반 검색을 차단하게 됩니다. 검색의 제왕인 구글이니만큼 모든 검색결과를 여과없이 노출시키는 경우, 성인 컨텐츠들도 고스란히 노출될 수 밖에 없는데요. 미성년자 사용자들도 많은 현실이라 구글 입장에서는 세이프 서치라는 툴을 도입할 수 밖에 없는 것이지요. 


세이프서치 (safe search)는 유해할 수 있는 정보를 사전에 차단된 상태로 검색결과가 노출되도록 하는 방식이며, 한국에서의 검색결과는 구글코리아에서 관리하게 됩니다. 구글 사용자는 세이프서치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지만, 성인과 관련된 컨텐츠의 경우 성인 인증 과정을 거쳐야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제대로 성인인증을 해줬음에도 불구하고 인증이 제대로 되지 않고 인증 오류가 나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 이렇게 성인인증 오류가 5회 발생하게 되면 더 이상 진행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구글 성인인증 오류가 5회 발생하여 더 이상 진행이 안될 경우에는 이렇게 해결해봅시다. 바로 해외 도메인을 활용한 접속방법이지요. 일반적으로 한국에서 구글을 접속하게 되면 google.co.kr 주소로 접속이 됩니다. 이 상태에서 접속국가를 해외로 변경해주면 되는데요, 미국이나 일본 정도로만 변경해줘도 성인인증 5회의 지옥을 벗어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구글 검색창 첫 화면에서 Google 제공 서비스 우측 하단 설정 부분을 클릭해주고 '검색 설정' 클릭해주세요. 



하단의 지역설정을 '현재 지역'에서 다른 지역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미국 정도로 선택하는 것이 무난합니다. 


첫 화면이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Google 제공 서비스 English라고 바뀌었지요. 



 더 이상 유해한 결과 제외 검색 메세지가 뜨지 않게 됩니다. 그리고 검색결과에도 차이가 발생하는데요, 특히 성인 관련 컨텐츠일 경우, 검색 결과물에 많은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