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글꼴 무단 사용으로 인해 고소를 당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글꼴 다운 및 사용할 때에는 반드시 무료로 배포되는 글꼴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나눔 글꼴은 이러한 걱정으로부터 자유로운 글꼴이며, 나눔고딕, 나눔명조, 나눔손글씨 등의 여러 서체들이 존재하지요. 그 중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은 글꼴은 아무래도 '나눔고딕'이 아닐까 합니다. 


나눔고딕은 제목, 문서 본문, 이미지 삽입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해도 이질감 없는 범용성 높은 글꼴이며 글자의 꺾인 부분을 부드럽게 처리한 것이 특징입니다. 나눔고딕 글꼴을 다운받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https://hangeul.naver.com/2017/nanum


여러 사이트나 블로그 등에 글꼴 파일이 업로드 되어 있지만, 랜섬웨어나 악성코드의 위험을 피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공식 다운로드 링크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겠습니다. 위 링크로 이동해볼까요? 





위 화면에서 '나눔고딕 설치하기'를 클릭하면 다양한 버젼의 글꼴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맥 본인이 사용하는 컴퓨터 환경에 따라 설치하면 됩니다. TTF와 OTF는 일반적으로 큰 차이가 나지는 않으나, 일반적인 인터넷 환경이라면 TTF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글씨를 크게 확대해야하는 경우엔 OTF를 활용하면 됩니다. 대부분 TTF를 활용하면 무방합니다.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고, 다운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바로 설치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설치 버튼을 누르면 간단히 설치 완료. 


나눔고딕은 한글 뿐 아니라 영문, 알파벳에서도 나눔고딕 특유의 부드러움을 잘 표현하고 있는데요, 나눔고딕 다운 받고 설치해서 사용해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