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우스가 안움직여요" 증상으로 당황했던 경험 있으신가요? 부팅은 정상적으로 되고 윈도우 실행도 정상적으로 이뤄지는데, 막상 윈도우 화면에서 마우스 커서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여간 불편한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키보드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화상 키보드라도 사용할 수 있지만, 마우스가 안움직일 경우엔 온전히 키보드로만 작동해야 하니까요. 



▼마우스가 안 움직이는 경우, 가장 먼저 확인해야할 일은 마우스 포트가 제대로 삽입되어 있는지, 무선마우스의 경우 배터리 상태가 온전한지를 먼저 확인해야겠죠? 마우스 하드웨어에 이상이 없다는 것을 먼저 확인한 다음에,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를 확인해야 하겠습니다. 




▼가장 흔한 문제는 역시 마우스 드라이버 업데이트 문제입니다. 마우스가 안움직이므로 키보드로 '장치 관리자'를 실행해줍시다. 윈도우키를 눌러 활성화 시켜준 다음 '장치 관리자'를 입력하면 쉽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커서키와 Tab키를 활용하여 마우스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실행시키도록 합시다. '업데이트된 드라이버 자동검색' 클릭하면 간단하지요. 


대부분의 마우스 제품들은 별도의 제공 드라이버 없이도 윈도우 기본 드라이버만으로도 작동하도록 되어 있지만,  만약 이렇게 해결되지 않는 경우 제조사의 홈페이지로 들어가 해당 제품의 드라이버를 다운 받아보도록 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