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폴더 암호걸기, 간단하게 해결

BILIN 2018. 12. 5. 07:00



폴더에 암호를 걸고 싶은 경우, 누구나 한번쯤 있으시죠? 비단 공용컴퓨터가 아니더라도, 가족들과 함께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폴더에 암호를 설정해서 나만 볼 수 있게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회사에서 사용하는 개인컴퓨터의 경우 보안상의 목적으로 폴더에 암호를 설정해야할 수 있지요. 


윈도우에서 폴더에 암호를 설정하는 윈도우 자체 기능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신 폴더를 암호화 할 수 있는 잠금프로그램을 설치해줘야 하지요. 범용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은 Wise folder hider 입니다. 


Wise folder hider의 설치나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http://www.wisecleaner.com/wise-folder-hider-free.html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지요. Free download를 클릭해줍시다. 


간단한 설치과정을 거치고 나면 비밀번호 설정 화면이 뜨게 되는데요.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나면 해당 비밀번호를 계속 이용하게 되니 잘 기억해두거나 적어둡시다.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암호걸기 하려는 폴더를 Wise folder hider 창에 드래그 해서 올려 놓으면 바로 '숨김' 처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폴더가 있던 위치에서 폴더는 보이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사실은 그 자리에 폴더는 여전히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만 숨김 처리가 되었을 뿐. 


만약 숨김처리를 취소하고 싶다면 우클릭 후 숨김 해제를 실행시켜주세요. 만약 컴퓨터를 재부팅 했다면 Wise folder hider 실행할때만 암호입력을 해주면 되고, 그 뒤로는 암호입력이 필요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