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키보드가 안쳐져요' 갑자기 키보드 입력이 안되서 당황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키보드와 본체와의 연결은 이상이 없는데 갑자기 입력이 안된다면 어떤 원인을 의심해 봐야 할까요? 재부팅도 해보고 연결잭도 다시 끼워봐도 계속 키보드가 안쳐진다면? 원인을 하나씩 파악해보도록 합시다. 



먼저 키보드 작동이 불가능하다면 마우스만으로 실행할 수 있는 것들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화상키보드를 실행시켜주세요. 제어판 -> 접근성센터 -> 마우스 또는 키보드가 없는 컴퓨터 사용에 들어가서 '화상 키보드 사용'을 클릭하면 화상키보드가 뜨게 됩니다. 윈도우7이나 윈도우10 모두 접근성 센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그 다음에는 cftmon 이 제대로 실행되었는지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cftmon은 윈도우가 부팅될때 실행되어야 하는 프로그램이지만, 어떤 원인에 따라 실행되지 못했을 경우 키보드가 안쳐지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Winsows -> System32 폴더 안에 ctfmon.exe 파일을 찾아 실행시켜주도록 합시다. 



키보드 드라이버 문제의 경우에도 키보드가 안쳐져요. 윈도우10의 경우 대체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설치해주지만, 부품별로 모든 제품의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설치해주지는 않습니다. 드라이버 설치 문제가 의심되는 경우, 장치관리자에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해줍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