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초대사량 - Basal Metabolic Rate (BMR)은 생명유지에 필요한 최소한의 대사량입니다.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누워있어도 호흡이나 심장박동, 내장기관 움직임, 뇌 활동 등을 위해서는 인체에서 최소한의 열량을 필요로 하지요. 




기초대사량은 체중, 체포면적 등에 비례합니다. 구글에서 Basal Metabolic Rate (BMR) Calculator를 검색하면 다양한 사이트들이 검색되는데요, 제대로 계산 가능한 사이트를 하나 소계시켜드려 보고자 합니다. 

https://www.thecalculatorsite.com/health/bmr-calculator.php


기본정보로 성별(gender)와 연령, 키와 몸무게를 입력해야 하고 BMR 공식 (equation)을 어떤 것을 선택할 지 선택해줘야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Mifflin - St Jeor 공식이 적용되며 Harris Benedict 공식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나이는 만 나이로 입력해주세요. 

두 공식의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 정보를 다 입력해준 다음에는, 평소 운동을 얼마나 하는지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운동 정도는 1주일에 운동을 몇 번 하는지 혹은 운동 강도가 얼마나 고강도인지를 판단하여 선택해주면 됩니다. 어차피 운동량 선택을 어떤 것으로 하든 각 운동량 별 기초대사량 계산 결과가 한번에 보여집니다. 


필요한 정보를 모두 입력했다면 이렇게 결과를 얻어볼 수 있습니다. 제 정보를 기초대사량 계산기에 입력해보았더니 기초대사량은 1008칼로리이며, 하루 최소 유지칼로리는 1386칼로리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