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분확인을 위해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 중 하나 정도는 다들 들고 다니시죠? 간혹 신용카드 관련 업무나 기타 금융 업무를 처리할 때에는 전화상으로 신분증에 적힌 정보를 활용해야할 때가 있는데요. 바로 운전면허증 취득일자이지요. 운전면허증은 하단에는 면허증 발급 기관과 날짜가 써 있습니다. 만약 재발급 받았을 경우에는 재발급한 날짜가 기록되지요. 



만약 최초 운전면허 취득일을 조회하고 싶다거나, 현재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취득일 정보를 조회하고 싶은 경우에는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간단하지요.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첫화면 검색창에 '운전경력증발급'을 검색해서 신청 클릭해주세요. 방문해서 증명서를 발급받을 경우엔 1000원의 수수료가 필요하지만 인터넷에서는 무료로 발급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가 등록되어 있다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주시고, 만약 공인인증서 등록이 되어 있지 않더라도 비회원 신청도 가능하니 걱정하지 마세요. 공란에 필요 정보를 모두 입력하면 됩니다. 로그인후 민원신청하기 단계로 넘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발급사유는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입력해주세요.



위의 문서출력 버튼을 누르면 전자문서로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뿐 아니라 법규위반, 교통사고 경력 등도 모두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꽤 유용하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