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zum 없애기 이렇게 해보세요

BILIN 2018. 9. 19. 07:00



국내 포털사이트 1,2위는 네이버, 다음 2개 회사가 독보적이지만, ZUM 역시 꽤 점유율이 높은 포털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주로 여러가지 유틸리티 프로그램과 제휴가 되어 있어, 프로그램 설치 시 나도 모르게 시작페이지가 ZUM으로 바뀌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지요. 애당초 ZUM 설치 질문에 동의를 하지 않는 것이 제일 간단하기는 합니다. 


인터넷 환경을 세팅하는데에 익숙한 분들에게는 이런 상황이 별로 없지만, 인터넷이나 컴퓨터 다루기가 서투른 분들은 유틸리티 프로그램 몇개 설치하고 나면 어느새 인터넷 첫 화면이 ZUM으로 변경되어 있고는 하지요. ZUM을 정말 원해서 사용하는 경우라면 그냥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만약 다음이나 네이버 혹은 구글 등을 시작페이지로 하고 싶다면 간단하게 변경해보도록 합시다. 





간단한 옵션 변경만으로 시작페이지를 ZUM에서 타 포털 혹은 검색엔진으로 변경가능합니다. 우측 상단 설정 버튼 클릭 후 '인터넷 옵션'을 클릭해주세요. 인터넷 옵션에서 홈페이지를 설정할 수 있으며 원하는 사이트를 입력해주도록 합시다.


주로 ZUM에서 인터넷 시작페이지 변경을 타겟으로 하는 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이기 때문에 크롬이나 파이어 폭스 등을 사용하는 것도 ZUM 공격으로부터 벗어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댓글